• 0
  • 0
통합검색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

 

렌탈드림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인터파크비즈마켓(이하 “회사” 또는 “렌탈드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7년 09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렌탈드림은 이용자 확인, 이용대금 결제, 상품 배송, 민원사무처리,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단계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본인 확인기관을 통해 받은 결과값

회원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실명 여부, 중복 가입 여부 확인

이메일, 전화번호

주문내역 확인, 공지사항 전달/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주소

상품 전달

선택항목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통계분석 자료에 활용 목적

기본배송지, 연락처, 수취인의 성명/전화번호/휴대폰번호, 배송 정보

고객이 주문하신 상품 및 경품 배송을 위한 목적, 채권 추심

SMS/이메일 수신여부

서비스 이행에 대한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서비스 판매정보 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활동, (이벤트, 할인쿠폰, 특가상품정보, 공지사항)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 수집방법: 생성정보 툴을 통한 수집

③ 유료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승인번호 등

* 수집방법: 홈페이지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보존 기간 : 1년)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계법령

목적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 2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5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 12조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1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③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사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됩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6조(개인정보의 파기 등)에 의거하여 달리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렌탈드림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고)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원님는 인터파크비즈마켓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의[마이페이지]내의[회원정보설정] 항목에서 확인 가능하며, 회원 탈퇴(동의 철회)는[마이페이지]내의[회원정보설정] 항목 하단의 "회원 탈퇴"를 통하여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인터파크비즈마켓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인터파크비즈마켓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원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취급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⑥ 인터파크비즈마켓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님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 차단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운영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해당 이용자가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인터파크비즈마켓은 즉각 회원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7.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하단의 업체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또는 동의를 얻어 위탁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Safekey발급, 신용조회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렌탈 상품 이용 요금 결제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나이스신용정보

전자계약서 발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체리쉬 외 렌탈상품 제조업체/총판/직영대리점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지체없이 파기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목적 범위를 넘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다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렌탈 시 서비스 제공 업체로 회원님의 개인정보제공(제3자 제공)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관련법령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회원님에게 안내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③ 또한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상품 렌탈 시 제 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에 아래의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제공받는 업체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하는 항목

(주)에큐온캐피탈

렌탈 서비스 신용조회, 계약체결, 대금정산 처리

서비스 제공기간

성명, 거주지 주소, 생년월일, 연락처, e메일주소, 결제정보, 상호, 사업장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

 

 

9. 링크사이트

렌탈드림은 회원님에게 외부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렌탈드림은 외부 웹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렌탈드림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통하여 외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렌탈드림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렌탈드림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익스플로어: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선택 > 개인정보취급수준 설정

* Chrome: [우측 상단 아이콘] 선택 > [설정] >하단 [고급]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 쿠키수준 설정

* firefox: [옵션]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환경설정]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③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정보관리 책임자 및 고충처리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김보성 본부장

성명: 정영호 팀장

소속부서: 법인사업본부

소속부서: 서비스지원팀

전자우편: vinnierules@interpark.com

전자우편: interhigh@interpark.com

전화번호: 02-6354-9160

전화번호: 02-6354-915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118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50-9531~2)

3)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ecmc.or.kr | 1661-5714)

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 1301 )

5)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www.ctrc.go.kr | 182 )

 

12. 방침 변경 등에 대한 고지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9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버전 번호 및 변경 공고일자 및 그 시행 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7.09.19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2017.12.04

최근 본 상품

관심물품으로 가기 top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확인